본문 바로가기

정보 처리 기사 실기

정보 처리 기사 합격 후기

반응형

헤헤 드디어 한 달 하고도 보름 만에 실기 시험 결과가 나왔습니다!!!

저도 이런 합격 후기를 쓰게 되는 날이 오다니ㅠㅠㅠ

제 기준, 점수도 무난하게 안정권으로 나와서 너모 기쁘고요😆😆

 

 

 

 

필기는 작년에 봤는데 어쩌다 보니 한 회차를 뛰어 넘고

이제야 실기를 보게 되었습니다. 

손에서 공부를 완전히 놨다가 다시 하려니 정말 고역이었어요ㅠ

여러분은 꼭 동일 회차에 프리패스 합격하시길 바라요!!

 

저는 필기 때도, 실기 때도 저만의 노트 작성으로 공부를 해왔어요.

워낙 공부 팁들은 넘쳐나니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하면 되겠지만

혹시나 도움되실까 몇 자 적어봅니다.

 

 

 

 

필기 공부


 

저는 먼저 ITwill이라는 국비 지원 교육 센터에서 

약 6개월 간의 자바 개발자 양성 과정을 들었어요.

원래 간호사였기 때문에 100% 비전공자입니다....

이렇게 시간을 들였기 때문에 정보 처리 기사도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시간에 여유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ㅎㅎ

 

https://www.itwill.co.kr/cmn/eduCrseMain/1000000/1030000/eduCrseMainList.do

 

ITWILL 취업과정소개 입니다.

교육비 0원 훈련수당 316,000원 아이티윌의 취업교육은 고용노동부의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으로 진행됩니다.

www.itwill.co.kr

 

 

 

이후에 필기 공부를 시작했는데요.

제 첫 정보 처리 기사 책은 <이기적>이었어요.

처음에 책을 보기 시작하면 너무나 방대한 양에

머리가 지끈지끈하지만, 오히려 그렇게 어렵게

시작했던 게 실기에서도 빛을 발했던 것 같아요.

 

게다가 유튜브에서 무료 강의도 들을 수 있어서

더욱 가성비 좋았던 책이었습니다.

필기 때 어떻게 공부했는지는 이미 벌써 가물가물한데요...

그냥 무작정 읽고 Onenote로 필기하고, 

정말 어려운 부분은 강의를 듣고, 

문제를 많이 풀어 봤었던 것 같아요.

 

기출문제는 특히나 문제와 답을 외울 정도로 

열심히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문제은행 CBT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user/ydot0789/playlists?view=50&sort=dd&shelf_id=1 

 

이기적영진닷컴

컴퓨터활용능력, 정보처리기사 등 다양한 수험서 및 실용서를 출간하고 있는 출판사, 영진닷컴의 "이기적 수험서 공식 채널"입니다. ㆍ본 채널에서는 교재 연계 무료 동영상 강의와 각종 영상콘

www.youtube.com

 

 

 

 

 

 

실기 공부


 

객관식에 최적화되어 있는 전형적인 한국인인 저에게

주관식 필답형의 실기 공부는 너무나 난이도가 높았어요😭😭

 

양도 많고 그 하나하나 단어들을 어떻게 다 외우나 싶었죠...

그래서 처음에는 공부할 때 많이 헤맸지만 결국은

반복이 답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ㅎㅎ

 

그리고 수제비 덕을 정~말로 많이 봤어요!!!!

진짜 시험에 나올 법한 것들만 족족 뽑아 주시는 명강의!!!

그리고 수제비카페도 매일 출석해야 될 정도로 알찹니다ㅎㅎ

 

실기 때는 Notion을 활용해서 노트 필기를 했는데

더 깔끔하고 사용이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실기 시험을 준비했던 공부법?!을 정리해 놓았으니

참고해 주세요!!

 

 

 

https://purple-boar-90a.notion.site/d3cf88a3d34f442aa06224728ca802a8

 

정보처리 기사 실기

시험 개요

purple-boar-90a.notion.site

 

 

 

그럼 모두 모두 열공해서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